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아이랑 경주 여행, 가볼 만한 곳 (볼 거리) BEST 5 + 황리단길/길거리 음식

by 심플냠 2023. 5. 2.
반응형

아이랑 경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랑 같이 가기 좋은 곳 BEST 5인 경주월드, 첨성대, 대릉원, 동궁원, 황리단길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아이랑 먹기 좋은 길거리 간식도 소개합니다.

 

가볼 만한 곳 (볼거리) BEST 5

경주 가볼만한 곳 BEST 5
경주 여행 BEST 5

1. 경주월드

경주월드 대관람차후룸라이드
경주월드 놀이기구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공간은 역시 테마파크가 아닐까 합니다. 

키 110cm 이상이면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아 어린아이들이 방문하기 좋은 테마파크입니다. 110cm 이하도 부모 동반하에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았습니다.

 

2. 첨성대

첨성대 사진
첨성대
연날리기
연날리기

경주에 왔으면 첨성대는 봐야겠죠. 주차는 대릉원 공영자추장이나 계림로 노상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관광객이 많아 주차가 조금 어렵지만, 주차 후 첨성대, 대릉원, 황리단길까지 한 번에 구경할 수 있습니다.

 

첨성대에서 인증샷 찍고, 옆에서 연날리기하기 좋더라고요. 연을 팔고 있는 매대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연날리기를 하고 있답니다. 아이랑 함께 연날리기하며 시간 보내는 것도 추천합니다.

 

3. 대릉원 (+한복대여)

 

사진제공 - 경주시 관광자원 영상이미지

대릉원은 신라시대 고분이 모여있는 고분 유적지입니다. 규모가 크고 고분 내부 관람이 가능한 천마총이 있어 관광객이라면 필수로 방문하는 곳입니다.

고분과 함께 인생샷 찍기 좋은 곳으로, 근처에서 한복을 대여하여 입고 돌아다니는 관광객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 한복도 빌려주고 머리도 예쁘게 땋아주는 가게가 많으니, 한복 입고 사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4. 경주 동궁원 (식물원)

사진 제공 - 동궁원 홈페이지

 

신라시대 유적지를 지겨워할 아이들을 위해 가볼 만한 곳입니다. 옛 안압지였던 동궁과 월지에 우리 조상들이 최초로 화초, 새 짐승을 길렀다는 삼국사기의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옛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놓은 식물원, 버드파크입니다. 

미취학의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같이 볼만한 곳입니다. 🥰

반응형

5. 황리단길

첨성대, 대릉원 근처에 있는 황리단길입니다. 전통 한옥 스타일의 카페, 식당이 밀집해 있어 필수 관광 코스가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맛집들이 있으니 꼭 방문해 보세요. 하지만 유명 맛집은 웨이팅을 각오하셔야 합니다... 🤣😂

 

 

+) 아이랑 먹기 좋은 길거리 음식

 

관광지 주변 가게에 간식거리도 굉장히 많이 팔고 있습니다. 저는 황금십원빵, 황남쫀드기를 먹어보았는데요, 황금십원빵은 바삭한 빵속에 치즈가 들어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가 먹기 좋습니다. 쫀드기는 살짝 매콤한 양념이 묻어있는 쫀드기입니다. 롯데리아 양념감자 좋아하는 아이들은 잘 먹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