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베트남 나트랑 여행

나트랑 호텔 리조트 가격대별 비교 지역 추천 후기(더아남 퓨전리조트 아미아나 인터컨티넨탈 냐짱 등)

by 심플냠 2024. 8. 28.
반응형

냐짱 여행을 앞두고 계신다면 호텔, 리조트 선택이 여행 계획의 가장 큰 부분일 것입니다. 아름답고 멋진 숙소가 많은 만큼 여러 선택지에서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어떤 지역의 숙소를 선택해야 하는지 지역별 장단점과 리조트의 가격 및 장단점 등 표로 비교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트랑 호텔/리조트가 많은 지역 비교 및 장단점

 나트랑은 베트남의 중남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안도시입니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직항 비행기가 있어(직항 편도 약 5시간 소요) 한국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나트랑은 휴양지인만큼 관광보다는 리조트나 호텔을 즐기는 호캉스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숙소 선택이 여행의 질을 크게 좌우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트랑 호텔/리조트 선택 시 우선 고려해야 하는 점은 지역 선택입니다. 우선 지도를 살펴보고 자세히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나트랑 호텔 리조트 지도

 

호텔, 리조트가 밀집된 지역을 5개의 지역으로 구분해 보았습니다. 다섯 지역 중 맛집이나 놀거리가 가장 많은 지역은 시내 지역이므로 시내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실상 맛집, 마사지, 쇼핑 등은 모두 시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시내

  나트랑 여행의 중심지는 누가 뭐라 해도 시내입니다. 시내에 맛집, 마사지샵, 담시장, 롯데마트, 소소한 쇼핑/기념품가게가 있어 나트랑 여행자라면 꼭 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시내에 있는 맛집, 카페, 마사지 다 가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시내에서 숙박하며 나트랑 시내를 온전히 즐기시면 됩니다.

시내에는 멋진 리조트는 없지만 5성급 호텔인 인터컨티넨탈, 쉐라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비싼 5성급 호텔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시내 호텔로 인기 있는 호텔들이 가성비 호텔 일명 0.5박 호텔입니다. 0.5박 호텔은 새벽에 도착,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는 일정의 분들이 하루정도 잠만 자기 위해 선택하는 호텔입니다. 큼지막한 수영장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충분히 깔끔하고 정돈된 호텔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할 수 있는 호텔도 여럿 있습니다.

 

시외(혼총)

  '휴양도시에서 수영장 작은 호텔은 조금 아쉽다. 리조트도 즐기고 싶고 시내 맛집도 가고 싶다.' 하면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시외 리조트입니다. 시내에서 벗어나 있고 리조트와 바다를 만날 수 있지만 시내까지는 차로 편도 20분이기 때문에 나트랑 리조트 중에서는 시내와 가장 가까운 리조트 지역입니다. 편도 20분이기에 하루 한번 나갔다 오는 것은 크게 부담이 안 되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깜란(깜라인)

 '나트랑은 리조 트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선택하는 지역인 깜란입니다. 깜란은 공항이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시내와는 차로 편도 40분 정도 거리여서 생각보다는 먼 지역입니다. 하지만 깜란에 있는 리조트는 크기도 큰 곳이 많고 조경도 시외에 있는 호텔보다는 울창하게 멋있게 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조용하게 리조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곳인 것 같습니다.

 

빈펄섬(혼째 섬)

 빈펄섬이라고 불리는 혼째 섬입니다. 정식명칭은 혼째 섬이지만 빈원더스와 빈펄 호텔이 있는 곳이라 빈펄섬으로 불립니다. 빈펄섬은 스피드보트로 들어가야 하는 곳이라 이곳에 숙박하면 시내에 나와 놀기보다는 빈원더스가 있는 빈펄 섬을 충분히 즐기러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빈펄섬 안에는 빈원더스라는 놀이공원, 워터파크, 아쿠아리움이 있고,  골프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빈원더스를 즐기러 가는 분들, 또는 테마파크를 좋아하는 분이 선택하는 곳입니다. 

 

닌반베이

닌반베이는 시내와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이지만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고요한 리조트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리조트의 가격은 다른 지역보다 가장 비싼 편입니다. 신혼여행이나 커플여행으로 자연 속 리조트를 즐길 분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호텔/리조트 위치, 가격, 특징, 장단점 추천 비교(표)

 

다음은 지역별로 호텔의 가격 비교와 특징,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은 평수기나 비수기 기준입니다.)

반응형

 

1. 시내 

1-1. 나트랑 시내 5성급 호텔  (인터컨티넨탈, 쉐라톤 가격 장점 단점 비교)

시내에서 5성급 호텔로 가장 럭셔리하고 인기 많은 호텔 두 곳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인터컨티넨탈 쉐라톤
가격 10만원 후반 10만원 중반
장점 쉐라톤과 비교하여 조식, 룸컨디션이 더 좋다는 평 수영장이 인티니티풀처럼 보여서 사진찍기 좋고
pool bar도 괜찮은 편
단점 시내 호텔 중 가장 비싼 가격 인터컨티넨탈과 비교해서 룸컨디션, 조식이 아쉬움

 

수영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쉐라톤 선택, 그 외에 전반적인 것을 고려하면 인터컨티넨탈 선택

 

1-2. 냐짱 시내 가성비 호텔 0.5박 호텔 (버고, 리겔리어골드, 레스참, 르모어 가격 장단점 비교)

가성비 호텔은 0.5박 호텔용이나 입출국 전후로 쇼핑등을 위해 많이 이용하는 호텔을 말합니다. 가성비 호텔도 인기 호텔이 굉장히 많지만 그중 4곳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버고 리겔리어골드 레스참 르모어
가격 10만원 미만 10만원 미만 10만원 미만 10만원 미만
장점 가성비 호텔중엔 조식 괜찮은편 수영장 괜찮은 편 룸 쾌적하다는 평 위치 깡패
단점 투숙객이 많아 부대시설이 많이 붐빈다고 함 수건을 부족하게 제공한다는 컴플레인과 룸컨디션 이슈 조식 조식

 

버고 호텔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이라 많이 선택하는 편, 하지만 인기 많은 만큼 엘리베이터 타기가 힘들 정도의 혼잡도. 감안하여 선택. 조식을 먹지 않는다면 레스참, 르모어도 괜찮음. (리겔리어 골드는 안 좋은 리뷰가 몇 개 보였음.)

 

2. 시외 (혼총/ 아미아나, 알리부, 보마, 그란멜리아 가격 장단점 비교)

시내에서 가까운 시외 지역의 리조트 비교입니다. 네 곳 모두 전반적으로 좋은 평이 많은 리조트이고 나쁜 리뷰가 많지 않은 리조트입니다.

  아미아나 알리부 보마 그란멜리아
가격 20만원대 이상 10만 초반 10만원 초반 20만원대
장점 프라이빗 비치에서 스노클링 가능
머드스파 있음
맥주 전문 양조장이 있음
작은 프라이빗비치 있고 스노쿨링 가능
23년 지어진 신상
룸컨디션 깨끗
바다 수영하기 좋고 라이프가드 상주
키즈클럽 좋은 편
단점 시외 호텔 중에서는 연식이 오래된 편 프라이빗 비치가 있지만 아미아나보다는 해변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평  바다 뷰는 볼 수 있지만 비치가 아니라 못들어감
수영장 작고 하나
단조로운 조경

 

참고로 저는 넷 중 아미아나, 보마에 투숙하였는데 두 곳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미아나 비용이 더 비싸긴 했으나 프라이빗 비치 스노클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좋았습니다. 보마는 비용이 저렴하고 깨끗하지만 수영장이 작아 물놀이하기에는 조금 심심한 느낌의 리조트입니다.

 

3. 깜란 (모벤픽, 알마, 셀렉텀노아, 더아남, 퓨전, 미아, 아나만다라 비교)

3-1. 가족 동반 여행 추천 리조트 (모벤픽, 알마, 셀렉텀노아 가격 장단점 비교)

  모벤픽  알마리조트 셀렉텀노아
가격 10만원 초반  10만원 중반  20만원 중반
장점 세개의 리조트 중 어린이 액티비티가 제일 좋음
미취학 아이들이 놀기 좋은 수영장(워터파크)
22년 오픈 
취학 연령 이상 아이들이 놀기 좋은 수영장(워터파크)
메인풀에서 버블파티 있음
단점 수영장은 셀렉텀노아보다 아쉽다는 평 수영장 타겟 연령이 미취학 아동이라 큰아이들에게 시시하게 느껴질 수 있음 슬라이드 130cm 이하 불가
베트남 현지인 여행객이 많음

 

셀렉텀노아는 베트남 현지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숙소이고  대략 8세 이상 아이들이 놀기 좋은 워터파크. 현지인이 많은 점은 비선호 포인트로 작용하기도 함. 알마 리조트는 셀렉텀 노아보다는 어린아이들에게 타겟팅 된 워터파크. 모벤픽은 수영장보다 키즈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잘되어 있음.

 

3-2. 연인들이 가기 좋은 리조트 (더아남, 퓨전, 미아, 아나만다라 가격 장단점 비교)

  더아남/ 디아 퓨전 미아 아나만다라
가격 20만원 초반 30만원대 20만원 초반 10만원 후반
장점 정글같은 조경의 큰 리조트
사진 찍기 좋음
배달가능
스파인클루시브 가능(1일1스파)
공중에 떠있는 것 같은 둥근 욕조가 시그니처 
아름다운 정원
인생샷 가능 
정원 아름다움
절벽 보이는 룸타입 있어 이색적임(클리프빌라뷰)
깜란지역 중 시내에 가장 가까움
연인끼리 조용하게 힐링하기 좋은 곳


2022 신축 리조트
플로팅조식가능
예쁜 수영장
신축2022
단점 연식이 오래 룸컨디션 위생 이슈 있음
배달 음식 수령시에는 버기이용 불가(땀흘리며 음식수령;;)
배달 안됨
다소 심심한 느낌
조식 아쉽다는 평
배달안됨
풀빌라 풀이 작음(감성사진 용)

 

저의 경우 더아남이나 퓨전 둘 중 한 곳을 고민하다 퓨전은 SNS용 사진 찍기에 더 최적화된 곳 같아서 좀 더 무난해 보이는 더아남을 선택했습니다. 더아남의 경우 룸 인테리어는 맘에 들었는데 화장실에서 연식이 좀 묻어났고 수영장도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더아남 앞의 비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예상하지 못한 포인트에서 큰 만족을 하긴 했습니다.

 

네 곳 다 좋은 리조트라는 생각이 들었고 더아남/퓨전은 사진 보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고 미아는 연인들끼리 조용히, 클리프빌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빈펄 / 빈원더스 놀이공원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빈 CC골프장 

  빈펄 리조트 나트랑 빈펄 리조트& 스파 나트랑 베이 빈펄 럭셔리 나트랑 나트랑 메리어트 리조트&스파 
가격 10만원 중반 10만원 초반 30만원대 10만원 초반

 

빈펄섬에는 네 곳의 리조트가 있습니다. 빈펄 섬에 들어가면 빈원더스에서 실컷 노는 등 빈펄 섬을 온전히 즐겨야 하는데 테마파크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고 섬 내에서 음식을 해결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빈펄은 숙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 테마파크 즐기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 닌반베이(랄리아 식스센스 비교)

  랄리아 닌반베이 식스센스 닌반베이
비용 40만원  100만
장점 닌반베이 지역에서는 가장 저렴한편
닌반베이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음(산책로에서 원숭이 청설모 볼 수 있다고합니다)
프라이빗함(다른사람 거의 마주치지 않을 정도 )
스노클링 가능/ 자전거, 카약, 패들보드 무료 대여
키즈클럽이 잘 되어있고 모래놀이터도 있음.

단점 식사를 리조트에서 모두 사먹어야하는데 식사도 비쌈.
메인 수영장은 작은편 (연인끼리 사진 찍는 정도의 풀)
비싼 숙박비와 함께 왕복 보트 픽업 비용 따로 추가됨

 

닌반베이는 꼭 한번 가보고 싶었으나 비용이 너무 비싸서 숙박하지 않았습니다. 동남아 리조트라면 아무래도 가성비 좋게 숙박한다는 생각이 있는데 가성비와는 먼 리조트 가격에 손이 쉽게 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닌반베이는 냐짱에서도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조용하고 프라이빗 하게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고 이국적인 곳인 것 같습니다. 다만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저는 여러 리조트를 비교하다 시내 호텔은 아쉬움이 들어 과감히 스킵하고 교외의 아미아나, 보마, 깜란의 더아남에서 숙박하였는데요 호텔별 자세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

반응형

댓글